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본머스 경기에 선발 출전해 리그 12호 골에 재도전합니다.
토트넘과 본머스는 2023년 12월 31일(일) 23:00(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3-20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경기를 펼치는데 리그에서 11골 5 도움으로 리그 4위에 올라있는 손흥민과 12골 1 도움으로 리그 득점순위 2위에 올라있는 도미닉 솔란케의 대결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경기입니다.
토트넘은 직전 경기인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 2:4로 대패한 만큼 이번 본머스 전에 반드시 승점 3점이 필요한 상황인데 본머스가 최근 7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팀이라는 점에서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됩니다.
토트넘 VS 본머스 경기는 스포티온, 스포티비나우, 인터넷스트리밍중계(무료)를 통해서 생중계됩니다.
토트넘 본머스 경기일정
토트넘과 본머스의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경기는 2023년 12월 31일(일) 23:00(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양 팀 선발 라인업 예상
해외축구 전문 매체가 예상한 본머스를 상대하는 토트넘의 선발라인업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전방에 히샬리송을 중심으로 지난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 경고를 받으면서 이번 본머스 경기에 출전할 수 없는 클루셉스키를 대신해 로셀소가 선발 출전해 손흥민, 브레넌 존슨과 함께 토트넘이 공격라인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원에는 비수마를 대신해 호이비에르가 다시 한번 선발 출전해 파페 사르와 함께 미드필드 라인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방에는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판더벤의 공백을 메울 수 있는 마땅한 카드가 없는 토트넘은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벤 데이비스와 로얄을 센터백으로 우도기와 페드로 포로가 선발 출전해 비카리오 골키퍼와 함께 토트넘의 수비라인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트넘 레전드 '요리스' 송별식
한편 토트넘 VS 본머스 하프타임에는 미국 메이저리그 로스엔젤레스로 이적하는 토트넘의 레전드 요리스의 작별인사 행사가 진행됩니다. 요리스는 토트넘에서 10년간 활약하면서 447경기에 출전했으며, 151 차례 무실점 경기를 치르는 등 토트넘의 레전드로 활약한 대표적인 골키퍼입니다.
하지만, 2023-2024 시즌 지휘봉을 잡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비카이오 골키퍼를 주전골키퍼로 기용하고 백업 골키퍼로는 프레이저 포스터를 기용하면서 토트넘에서 완전히 밀려난 상태입니다.
토트넘이 경계해야 할 선수는?
최근 7경기에서 8골을 기록하는 등 최상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는 본머스의 도미닉 솔란케를 경계해야 합니다. 특히 토트넘은 주전 센터백 2명이 모두 부상으로 출전할 수 없는 만큼 기존 수비라인에서 솔란케를 어떻게 막느냐가 승부의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